본문 바로가기

Flash memory

유대교 , 유대인

유대인 이란 ?

1. 원래 유대인은 셈족이었으나, 현재 유대인의 80%는 유렵계 유대인(아시케나지 유대인(투르크계 유태인))이다. 즉 혈통적으로는 원래 유대인과 별 상관이 없다.
2. 현재의 유대인이란 정체성은, 민족이 아니라 종교이다. 즉 유대교를 믿으면 유대인이다. 민족(혈통)은 별 상관이 없다.
3. 모계 혈통을 중요시한다. 즉, 어머니나 할머니가 유대인이면 아버지나 할아버지가 유대인이 아니더라도 100% 유대인이 된다
4. 유대인의 인구는 전세계적으로 1300~1500만 정도이다.
5. 역사상 발명, 지리상 발견, 민주주의, 자본주의, 시장경제, 세계화, 사회주의, 공산주의, 종두/소아마비 백신, 매독 치료제, 법제도,금융, 통화제도,다국적기업,재테크 등의 개념과 실제를 만들어낸 것도 유대인들이다.
6. 1920년 영국의 처칠은 ' 유대인은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인종'이라고 극찬했다.
7. 미국 아이비리그(미국 동부의 8개 명문 사립대학교)의 학생이나 교수진의 40%정도가 유대인이다.
8. 유대교에는 기독교나 이슬람교처럼 포교나 전도가 없다. 그러므로 유대교 포교를 목적으로 야기된 이민족과의 전쟁도 없다. 포교를 안하는 이유는, 선민사상때문이다. 즉, 유대인족인 선택된 민족인데, 굳이 이민족에게 포교할 필요성을 못느끼는 것이다.
9. 신부나 스님 처럼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를 포기하고 수도원,사찰에서 일생을 성직에 바치는 일은 없다. 이유는 현실/속세를 중요시하고, 종교생활도 현실/속세 속에서 이루어진다고 보기 때문이다.

10. 유대교의 성직자인 랍비 역시 결혼을 하고 가족과 함께 일반인과 같은 생활을 한다. 또한 랍비는 생업을 위한 별도의 직업을 가지고 있다.
11. 랍비는 최소 15년은 공부해야 자격이 주어진다. 즉, 최소 대학은 졸업해야 한다.
12. 랍비는 전통적으로 남자들의 직업이었으나, 1970년대 부터 여성 랍비가 등장했으며, 현재 300여명(미국 200명)이 전세계적으로 있다.
13. 유대인은 청교도적인 섹스관(금욕적 섹스관)이 없다. 즉, 섹스를 인간생활의 즐거움으로 기꺼이 수용한다. 그래서 기독교인들의 성에대한 위선적인 속성을 비난한다.
14. 아이가 태어난 8일 째 되는 날에 사내아이는 할례(포경수술)을 한다.
15. 랍비는 '교사'라는 뜻이고, 탈무드는 '바다'라는 뜻이다.
16. 훌륭한 랍비의 기준은, 얼마나 깊고 광범위하게 탈무드를 연구하고 해석하느냐에 달려있다.
17. 유대인은 크게 2종류가 있다. 즉 아시케나지 유대인과 세파라드 유대인이 그것인데, 아시케나지 유대인이 전체 유대인의 80%를 이룬다(이들이 미국에  주로 사는 유대인들이다). 그러나 아시케나지 유대인은, 혈통적을는 가나안에 살던 원래 셈족이 아니라, 우크라이나와 코카사스쪽에 살던 투르크계 카자르(하자르) 족이었다.

즉, 650~ 1020에 있었던 투르크계 카자르 국가는, 8세기에 유대교로 개종하는데, 그 이유는 서쪽의 기독교를 믿는 비잔틴 제국과 동남쪽의 이슬람을 믿는 사라센제국의 협공을 피할 목적으로 중립적인 유대교로 개종한 것이다. 이들의 후손들이 러시아-동중부 유럽에 널리 살게 되는데,
이들은 원래 팔레스타인 가나안 지역에 살고 있던 원래 이스라엘 민족에 가까운 셈족(세파라드 유대인)과 혈통적으로는 전혀 상관없는 종족이었다.
그러나 이들은 종교적으로는 유대교를 믿으면서 유대민족이라는 개념을 혈통이 아니라 종교로 바꾸어 놓았고, 이들이 주로 미국으로 이주하면서 미국 사회의 주류를 형성하게 되었다.

즉, 현재의 세계를 지배하는 유대인의 대부분은 원래 이스라엘 민족인 셈족의 세파라디 유대인이 아니라, 투르크계(돌궐계) 카자르 민족이 세운 아시케나지 유대인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유대인들은 이를 쉽게 인정할려고 하지 않는다. 왜냐면, 이를 인정하면 2차대전후에 현재 이스라엘 땅에 국가를 세운 시온이즘이 앞뒤가 안 맞는 이론/주의가 되기 때문이다. 즉, 현재 이스라엘 땅은 투르크계 유대인인 아시케나지 유대인과는 상관이 없는 땅이 되기 때문이다.

 
 
 
 유태인 및 유태인이 지배하고 있는 기업/단체/인물 및 통계
 
노벨상 수상자의 23%는 유태인

예수  ( 만약 그가 실존했다면~ ㅋㅋ)
아인쉬타인
프로이드
칼 마르크스 . 무신론자

콜럼버스 ( 카톨릭으로 개종)
세르반테스 (모계 유태인)
스피노자
트로츠키

레닌 (1/4 유태인)
카프카
모딜리아니 .  화가
찰리 채플린 ( 부계 유태인)
헨리 키신저
워싱턴 포스트
뉴욕 타임즈
노엄 촘스키
요셉 퓰리처 : 퓰리처 상으로 유명 / 아버지가 유대인
노만 메일러  : 소설 '모비 딕'으로 유명
파스테르나크 : '닥터 지바고'의 작가
하인리히 하이네 : 라인강의 로렐라이 로 유명 . 개신교로 개종
펠릭스 멘델스존 : 작곡가
CBS  방송국
워너 브러더스 영화사
파라마운트 영화사
20세기 폭스 영화사
더스틴 호프먼
우디 엘런
스티븐 스필버그
폴 뉴먼 : 아버지가 유대인
해리슨 포드 : 어머니가 러시아계 유대인

마돈나 : 유대교로 개종
마릴린 먼로 : 결혼할 때, 유대교로 개종
엘리자베스 테일러 : 결혼할 때, 유대교로 개종
커크 더글러스 : 영화배우 ( 벨로루시계 유태인)
피터 휘크 : 콜롬보 형사 역
레슬리 하워드 :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의 애슐리 역
리처드 로저스 : 사운드 오브 뮤직 작곡가

폴 사무엘슨 : 미국 최초의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밀턴 프리드먼 : 경제학자

니꼴라 사르코지 : 프랑스 대통령 (부계 유태인 , 캐톨릭으로 개종)
루빈 미 재무장관
로렌스 서머스 재무장관
램 이메뉴얼 :  대통령 비서실장
앨런 그린스펀 : 전 FRB 의장

버냉키 : 현 FRB 의장 (우르라이나계 유태인)
매들린 울브라이트 전 국무장관

데이비드 베컴 : 영국 축구선수 , 외가가 유태계

미 상원의원의 10% 유태인
연방 대법관의 22%가 유태인 / 2001년
미국 총 변호사 중 15%는 유태인  / 1999년
미국 총 의사 중 15%는 유태인 / 1999년
중세 유럽의 경우, 의사의 50%는 유태인

노스트라다무스 : 예언자 , 그는 원래 의사였다 (캐톨릭을 개종)
로스차일드
리먼 브러더스
골드만 삭스
모건 스탠리
메릴린치
스미스 바니
조지 소로스
마이클 블름버그
GE
델 컴퓨터
인텔
오라클

게스 : 청바지 업체

다이아몬드 제조업체의 20% , 거래업자의 75% 가 유태인
미국내 400명의 대재벌 가운데 23%가 유태인  / 포브스 1999년
미국 재벌 50명 중의 36%가 유태인 / 포브스 1999년

미국의 중앙은행 격인 연방준비위원회(FRB)는 사기업이고, 주요 지배자가 유태계 소수 재벌이다. / 로스차일드 가문, 록펠러 가문, JP 모건 가문

영국의 중앙은행 격인 영국은행은 사기업이고, 주요 지배자가 유태계 소수 재벌이다. / 로스차일드 가문이 지배세력

참고 서적
 
갈등의 핵, 유태인
세계를 지배하는 유태인 파워
화폐전쟁
그림자 정부, 정치편-경제편
시대정신
오바마의 속임수
나는 경제저격수였다

빌더버그 클럽
삼성을 생각한다.
  

 
p.s.
최근에 안 사실이 있다. 박노자는 유태인이었다(부계 유태인) . 박노자에게 묻고 싶다. 유태인들이 사실이라고 믿고 있는 구약 바이블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 그리고 모세가 신에게서 십계명을 받은 것을 말이다~ 유태인인 그가, 단군조선 역사처럼, 유태교도 '어불성설이며' '역사를 배반한 폭력'이라고 단정지을까 ? ㅋㅋ


=================================
 
어떻게 소수의 유태인들이 이렇게 세계를 지배하고 있는 것일까요 ?
그 이유를 몇가지 문장으로 써 볼까 합니다.
 
1. 유태인은 바빌로니아-로마에 의해서 전세계(유럽 및 중동)로 흩어져 살기 시작했다.





2. 유태인은 유럽에서도 아주 천대받던 민족이었다.


3. 중세 기독교 세계는, 유태인 학살도 자행했고, 게토라는 유태인 집단 거주지를 만들어서 하층민으로 차별했다.


4. 유태인들이 살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기독교 세계에서 가장 금기시하고, 더러워하는 직업이었는데, 그것이 바로 돈놀이(현대 용어로 금융사업이었다.)


5. 돈놀이/금융사업의 초기 모델이 전당포인데, 그래서 세계 다이아몬드 시장을 지배하는 것은 유태인들이다.


6. 또한, 유태인들은 항상 유랑할 준비를 하고 살아야 했다. 즉, 각 나라의 탄압을 받게 되면, 도망갈 처지였는데, 그런 현실에서는 부동산/땅 같은 자산보다는 금/다이아몬드 그리고 지적재산(공부로 한것, 예를 들면 의사,변호사 등)을 가지는 것이었다.

 

7. 이러한 상황이 유태인들이 돈놀이/금융업에 유리하게 만들었고, 또한 창조적인 학문/산업에 유리하게 만들었다.


8. 게다가 유태인은들은 전세계에 퍼져있어서, 그들만의 네트워크가 이미 형성이 되어 있어서, 국가를 초월한 거래가 가능했다.

 

9. 이러한 조건이, 근-현대 자본주의 발전과 함께, 유태인들이 금융/지적산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세계를 지배하고 있는 밑거름이 되었다.


10. 유태인 모두가 잘 사는 것이 아니라, 소수 유태인들이 잘 살고 있다.

 

11. 현재의 유태인들의 주류는 고대의 유태민족이 아니라, 8세기 경에 유태교로 개종한 중앙아시아의 하자르 국(투르크 계)의 사람이라는 주장이 있다./ 이 하자르 국은, 서쪽의 비잔틴 제국(기독교)과 동-남쪽의 이슬람교 세력에서 중립을 유지하고자, 유태교로 개종했다는 기록이 있다. 이들이 유럽 동부 유태인의 주류가 되었고, 이들이 미국으로 대량 이주를 했기 때문에, 미국 유태인은 이들의 후손이 다수임을 본다는 이론이다.


12. 세계 금융계를 지배하고 있는, 로스차일드 가문, JP 모건 가문, 록펠러 가문들이 유태계로 알려져 있다.

 

13. FRB(미국 연방은행)의 의장이었던 엘런 그린스펀과 현재 의장인 버낸키 역시 유태인이다.

 

14. 유명 유태인 또는 기업으로는, 인텔, ,GE, 석유 메이저 그룹, 씨티은행, 구글, 리바이스, 스타벅스, 스필버그 감독, 우디 앨런 감독 , 프로이드 , 마르크스  등이 있다.



====================================

 

아주 간단한 유태교 vs 기독교 vs 이슬람교 비교~
 
@ 공통점
 
1. 세 종교 다 같이 유일신인 '하느님' 을 믿는다.  / 기독교는 하나 뿐인 '하나님', 그리고 이슬람교는 '알라'를 믿지만 다 같은 유일신 '하느님'의  다른 표현일 뿐이다.
 
이슬람교의 알라 는, 아랍어로 그냥  '신' 이라는 뜻이다. 즉 영어의 The God 에 해당한다. 즉 아랍어에서 알(Al)은 영어의 The 에 해당하고,  '라'가 신이라는 뜻이다. 즉 알라 는 아랍어로 하느님/신 이라는 뜻이다.

 
야훼(여호아)의 어원은 이렇다.  모세가 하느님에게 물었다. 당신의 이름이 뭐냐구 ? 그랬더니 하느님이 이랬다~  " 이놈아 하나뿐인 신이 이름이 어디에 있냐 ? 이름이 있다는 것 자체가 다신교를 인정하는 것이다. 즉 나는 나다( I am who I am) 라고 말했다. "   그런데 이 I am who I am 의  이니셜 약자가  발음상 야훼가 되었다. 즉, 야훼(여호아)라는 이름 조차 어찌보면 우상인 것이다. ㅋㅋ
 
 
God의 뜻(영영사전, Collins COBUILD)

The name God is given to the spirit or being who is worshipped as the creator and ruler of the world, especially by Jew, Christians, and Muslims.   / 유태인과 기독교인 그리고 무슬림 에 의해~
---------------


2. 구약 바이블을 믿는다.
 
모세가 하느님에게서 받은 구약 바이블을 믿는다. 세 종교 다~
 
@ 차이점
 
1. 유태교나 이슬람교는 '예수'를 신으로 보지 않는다. 즉 예수는 사람이고 단지 신의 말씀을 전하는 예언자 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모세도 예언자이고, 예수도 예언자 이고, 이슬람교를 창시한 마호메트도 예언자로 본다.
 
즉, 유태교나 이슬람교에서는 신은 오직 '하느님'  한 분 뿐이다. 예수나 성모 마리아 등은 다 신이 아니고 인간일 뿐이다 라고 생각한다.
 
2. 유태교는 민족 종교적인 성격을 가진다.  이에 비해 기독교와 이슬람교는 민족-인종을 초월한 전인류적인 성격을 가진다.
 
3. 기독교에서는 창세기의 아담과 이브가 선악과를 따 먹은 것을 엄청난 사건으로 생각한다. 이로 인해서 인간이 원죄를 가졌다고 생각한다(원죄의식). 그런데 이 원죄를 씻겨준 인물이 바로 예수 이다. 예수는 자신의 죽음으로, 인간의 원죄를 갚는다는 생각이다. 그래서 하느님과 예수는 동격이고, 오직 예수를 통해서만 하느님 나라로 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4. 그러나 유태교에서는 아담과 이브가 선악과를 따 먹은 것을 크게 생각하지 않는다(즉, 유태교는 원죄의식이 없다). 단지 그 이후에 모세가 하느님에게서 받은 '하느님 과의 계약' / 율법/ 토라   가 중요하다. 이것을 어기면 죄를 짓는 것으로 생각하지 기독교처럼 원죄 의식은 거의 없다.
 
5. 이슬람교에서는, 예수도 인정하고 모세도 인정한다. 그러나 신으로 인정하는 것이 아니라 예언자로 인정한다(예수가 십자가에서 죽은 것도 인정하지 않는다). 그런데 마호메트가 최후의 최고의 예언자 이다.  더 이상의 예언자는 없다고 생각한다. 마지막 하느님의 말씀을 전한 최고/최후의 예언자, 그게 바로 마호메트이고 이슬람교이다 라고 생각한다.  / 이슬람교는 마호메트도 인간이니깐 , 예수처럼 우상화 하지 말라고 한다. 오직 신은 하느님/알라 한분이라고 생각한다.
 
6. 유태교에서는 예수를 출중한 랍비인 독실한 유태교 신자(개혁적인)로 본다. 그를 신으로 보지도 않으며, 더욱히 그가 기독교를 만들었다고 보지도 않는다. / 실제로 기독교를 만든 사람은 그리스 신화-철학을 배운 유태인 바울이었다. 근데, 바울은 한번도 예수를 본 적이 없다.
 
 
 
지금 생각하면, 세 종교에 대해서 질문을 하면 제대로 설명해준 사람을 거의 만난 적이 없다. 다들 두리뭉실하게 알거나, 핵심이 아닌 부수적인 내용만 알 뿐이었다.
위 내용은, 내가 보기에 3종교의 핵심적인 차이를 써 놓은 것이다. 나머지는 다 부수적인/부차적인 것이라 생각한다.
어릴 적에, 교회에 다닐 때, 나의 원초적인 의문을 질문하면, 답변을 못하고 대충 넘어갔던 기억이 난다. 답변은 못하고, 그냥  '우리 기도하자~'라고 결론을 맺었던 기억이 말이다.  지금생각하면, 그 무지하고 맹목적이었던 교회 청년 지도자에게 이 글을 드린다~ ㅋㅋ
 
 
참고 서적
 
갈등의 핵, 유태인
하룻밤에 읽는 중동사
머니 메트릭스
세계사를 뒤흔든 신의 지문
시대정신
예수는 신화다
모세는 파라오였다
그림자 정부 정치 편
모든 종교는 구라다
기독교 죄악사
십자가 초승달 동맹
위대한 설계 / 스티븐 호킹
 
 
기독교(유일신 교)를 바라보는 인류지성의 촌철살인 명언~

'Flash mem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의 밀크  (0) 2014.10.28